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S24 울트라에 대해서 가져왔습니다.
언팩이 지나고 사전예약도 지나고 요번도 갤럭시 S24 울트라 내용에 대해 조금 늦은감 있게 포스팅을 하는데요....
네....항상 그렇듯 현생에 치여 이번에는 내돈내산이나 얼리버드 신청이 다 떨어져 버렸습니다.
그래서 실사용기는 알려드리기 어려울거 같지만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내용과 더불어 주변 지인의 기기를 받고 이틀정도의 사용기를 들은 바탕으로 갤럭시 S24 울트라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갤럭시 S24 울트라 사전예약
네....늦었지만 그래도 기간이 조금 연장되어서 알려드립니다.
2024년 1월 19일 부터 1월 25일까지였고 사전 개통은 1월 26일부터입니다.
하지만 갤럭시 S24 울트라의 사전예약율이 높아서 그런지 1월 31일까지 사전예약을 연장해서 받고 있습니다.
찾아보니 더블스토리지의 혜택은 25일이 마지막이였던거 같습니다.
아쉽게도 저는 이번 갤럭시 S24 울트라를 써볼 기회가 없을 것 같아 아쉽습니다.ㅜㅜ
갤럭시 S24 울트라 스펙
이번 갤럭시 S24 울트라 스펙은 언팩 전 유출되었던 루머와 비슷하게 나오거나 똑같이 나왔습니다.
프로세서(CPU) : 스냅드래곤 8gen3 for Galaxy / 3.39 GHz, 3.1GHz, 2.9GHz, 2.2 GHz / Octa - Core
디스플레이 : 172.5 mm
해상도 : 3120 x 1440(Quad HD+)
주사율 : 1~120Hz 가변 주사율
카메라 후면 : 200MP + 50MP + 12MP + 10MP
램 : 12GB
무게 : 232g
외부소재 : 티타늄
꽤 훌륭하게 나왔습니다.
또한 크게 보면 갤럭시 S23 울트라에 비해 바뀐것은 프로세서 외에는 크게 변한게 없어 보이지만 외부소재가 티타늄으로 변경이 되었고 엣지디스플레이가 플랫하게 변경이 되어있습니다.
갤럭시 S24 울트라 발열
항상 모바일을 쓰면 확인을 할 수 밖에 없는게 발열 부분 입니다.
스냅드래곤 8gen 3가 들어가 있는 다른 제조사의 핸드폰들은 발열이 심해서 스냅드래곤이 다시 안좋아졌다는 평이 많이 나왔었는데 갤럭시 S24 울트라는 큰 걱정을 안하셔도 될것같습니다.
기존 베이퍼챔버의 크기가 갤럭시 S24 울트라모델에서는 1.9배 더 크게 제조가 되었습니다.
여기서 베이퍼챔버는 핸드폰 기기의 발열을 빠르게 빼주는 방열 시스템입니다.
이렇게 방열 시스템을 더 크게 가져가서 발열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주고 IT유튜버들의 모바일기기의 성능을 측정하는 긱벤치나 스트레스 테스트시에도 갤럭시 S24 울트라의 온도는 45도 이상을 넘어가는 모습을 잘 보이지 않았습니다.
S23시리즈부터는 삼성이 정말 발열에 대해 신경을 많이 쓰는 모습을 보여 개선의 의지가 있어 좋았습니다.
S22시리즈까지만해도 발열을 못잡아서 GOS라는 큰 굴욕을 맞보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갤럭시 S24 울트라 디자인
갤럭시 S24 울트라 디자인은 기존 S23 울트라에서 크게 달라진 점은 외부 소재와 디스플레이의 모양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엣지형 디스플레이에서 플랫한 디스플레이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엣지형 디스플레이를 선호하지 않아서 이번 갤럭시 S24 울트라는 더 쓰고 싶은 모델이기도 합니다.....
정말 이번 시리즈는 기본형 모델도 그렇고 울트라모델도 디자인이 참 잘 뽑혀서 더욱더 써보고 싶내요ㅎㅎ
갤럭시 S24 울트라 신기능(AI)
이번 갤럭시 S24 울트라모델이 전 작과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AI의 기능을 주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요번 언팩때도 그렇고 가장 강조했던 부분인 실시간 통역을 알려드릴 텐데요.
해외 여행을 가거나 해외출장등을 가실때 가장 어려운게 언어부분일지 모르겠습니다.
그 어려운 부분을 해결해줄 해결책이 갤럭시 S24 울트라모델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통화시 실시간으로 번역을 해주어서 상대방에게 맞는 언어로 동시 통역을 해줍니다.
또한 같은 삼성모바일 기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애플, 구글등의 타 플랫폼 모델의 사용시에도 동시에 지원을 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이 부분이 정말 마음에 드는데요. 아이폰을 싫어하는건 아니지만 메시지에서 부터 차별을 두었던 애플과는 다른 방향으로 양쪽다 편리함을 추구한 부분은 칭찬을 해줘도 좋겠습니다.
또한 노트나 메모를 많이 하시거나 업무에 대한 내용을 많이 적으셔야 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기능이 생겼습니다.
노트 어시스트라는 기능인데 메모나 중요한 내용 또는 회의 내용을 정리한 노트에 AI기능을 입혀 간단하게 중요한 내용을 요약해서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많이 쓰셔야 하거나 메모가 생활화 되어있으신 분들은 빠르게 중요 내용을 잘 확인할 수 있어 편한 기능이라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갤럭시 S24 울트라에서 AI로는 포토 어시스트가 있는데 피사체를 원하는 곳으로 움직이거나 불필요한 피사체를 없에주어 다시 리터치해주는 기능인데....
네.....지인분께 사용하는 것을 부탁해봤는데 아직 완벽하지는 못한 기능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아직까지는 부자연스럽거나 피사체가 뭉게지는 등의 부족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AI 특성상 많은 알고리즘과 반복을 통해 점점 개선이 될수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향후 개선을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갤럭시 S24 울트라 서클 투 서치
갤럭시 s24 울트라의 서클 투 서치 기능입니다.
무엇인가 검색을 많이 하시거나 자료를 빠르게 빠르게 찾으셔야 하는 분들에게 좋은 기능이 아닐까 합니다.
하단에 네비게이션바 또는 홈버튼을 꾹 누르게 되면 구글검색 기반의 서치가 나오는데 찾고싶은 물체나 그림 또는 인물등을 동그라미 치면 구글검색기반으로 해당 정보를 보여줍니다.
물건이라면 그 물건의 이름, 가격, 판매처까지도 정리하여 보여주고 관련 상품까지도 알려주는 기능이였습니다.
갤럭시 S24 울트라 총평
아직 써보지는 못했지만 지인분의 핸드폰을 빌려 반나절 정도 만져본 결과....
대만족 이였습니다.
잠깐이라 배터리 타임이나 긱벤치를 통한 자세한 성능 또는 헤비한 게임등의 성능을 살펴보지는 못하였지만 실생활에서의 부족함은 전혀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또한 아이폰15프로의 A17pro칩과 비교하였을 때에도 실사용에서 일반인이 체감할수없을 정도의 성능 차이라고 보여집니다.
심지어 멀티코어점수는 갤럭시 S24 울트라의 점수가 높을 때도 있었고 그래픽 성능의 GPU는 항상 높고 안정성을 보여주었습니다.
만일 자본이 충분하다면 메인폰으로 쓰고 싶을 정도로 매력이 있는 갤럭시 S24 울트라 였습니다.
더 노력해서 여유가 된다면 더 다양하고 많은 제품을 리뷰할 수 있는 블로거가 되어야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오늘도 감사합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 ios18 최대규모 업데이트 예고??? (0) | 2024.01.31 |
---|---|
갤럭시 S24와 S24 플러스 모델 사양 및 디자인 알아보기 (0) | 2024.01.30 |
아이폰 iOS17.3 업데이트 내용 및 달라진 점 6가지 (0) | 2024.01.26 |
갤럭시 S24 울트라 언팩 전 사양 및 디자인 알아보기 (0) | 2024.01.10 |
갤럭시 S24 시리즈 언팩 전 알아보기 (0) | 2024.0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