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내돈내산]PS Portal 플스포탈 한달 사용기, 살만 할까??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블로그 포스팅을 진행합니다.
그동안 아이가 태어나면서 정신없이 살아오다가 이제 조금 숨통이 트여 글을 올립니다.
오늘은 플레이스테이션에서 발매한 플스포탈(PS portal) 한달 사용기를 보여드리려 합니다.
과연 살만할까 그리고 리모트 플레이에 대한 지연입력이나 차이는 어떠한지 어떤 분들에게 필요한지 한번 글 남겨보려고 합니다.
 


PS portal(플스 포탈) 첫인상, 개봉, 가격

 
플스 포탈은 저의 생일 선물로 와이프가 선물해주었습니다.

플스 포탈 구매는 한국 정발판이 아닌 북미판을 직수해서 구매해주었는데요.

배송비 포함해 30만원에 정발 가격보다 살짝 높은 가격에 구매하였습니다.

정발 가격은 28만8천원이라고 합니다.

 

언박싱을 해보면 생각보다 단촐한 모습인데요.

기기 본체와 충전케이블이 다입니다. 

 

구성품만 보면 매우 단순하고 조촐합니다.

요즘 소니의 가격 정책이 너무하다 싶을 정도로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어서 아쉬울 따름 입니다.

그리고 첫 모습을 보면 듀얼센스를 넓게 늘려 화면을 붙여놓은 모습이라고 생각 하시면 되겠습니다.

첫 인상은 생각보다 이쁘다와 너무 단촐하다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플스 포탈 입력 시간 및 지연시간 게임 플레이

 

아무래도 대부분 분들이 고민하는 부분일것 같습니다.

게이머들이 가장 예민한 부분인데요.

게임기 자체에서 게임이 구동되는 것이 아닌 말 그대로 인터넷 연결을 통해 리모트로 플레이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계이다 보니까 본체가 필수로 필요하기도 하며 인터넷 환경이 좋지 못한다면 화질 저하나 끊김이 있는 것이 당연한 플스 포탈입니다.

저는 주로 집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끊김은 느끼지 못하였으며 아주 약간의 입력 시간의 지연이 있지만 그렇다고 플레이를 못하겠다는 아니였습니다.

하지만 예민하고 민감하신 분들은 비추하는 기계임에는 분명합니다.

이질감을 싫어하시는 분들에게 해당입니다.

플스 포탈을 이용한 갓오브워 플레이

 

플스 포탈을 이용해 갓오브워를 플레이 하였는데 조금더 빠른 동작이 필요한 피파나 격투 게임같은 경우는 입력시간의 지연 때문에 불편감이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혼자서 즐기는 솔로플레잉 게임에서는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화면 및 소리

화면은 FHD 60Hz 1920*1080을 탑재하였으며 500니트의 밝기를 가졌습니다.

8인치의 디스플레이에 FHD 해상도라 나쁘지 않은 화면을 보여주었지만 사진에서 보는 거와 같이 빛 반사가 매우 심합니다.

이 부분이 아쉬웠으며 저반사 필름이 반강제되는 느낌이였습니다.

약간 어두운데서 플레이 할때는 잘 못느꼈지만 밝은 낮에 어두운 부분의 플레이에는 본인의 얼굴이 너무 많이 비추어집니다.

첫 구동 후 업데이트 하는 모습

 

스피커 자체는 그냥 평범한 느낌입니다.

너무 좋지도 그렇다고 너무 나쁘지도 않은 딱 중간이였습니다.

평범 평범....

z폴드5와 디스플레이 크기 비교


플스 포탈 단점

한달 기간동안 사용해보면서 느낀 단점은 블루투스의 미지원으로 3.5mm단자 이어폰이나 소니에서 판매하는 이어폰 악세사리가 강제된다는 점입니다.

30만원가까이 되는 제품이 블루투스 미지원이라는게 너무 아쉽기도 하고 소니 악세사리만 거의 반 강제가 되어지는 것도 소비자 입장에서는 아쉬운 부분입니다.

또한 디스플레이의 빛 반사가 심한 것도 하나의 단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부분은 플스 포탈 뿐만 아니라 리모트 플레이의 전반적인 단점으로 볼 수 있는데 인터넷 연결이 원할하지 못하면 끊기는 점인데 저는 불편하지 않게 사용해서 단점으로는 뺐습니다.

 


플스 포탈 누구에게 추천하는가???

 

플스 포탈 기기는 저처럼 오래동안 앉아서 게임하기 힘든 환경의 유부남이나 출장이 잦으신 분들에게 추천되는 기기인거 같습니다.

저도 이제 아기를 보면서 오랫동안 앉아서 플레이 하기는 어렵고 육아퇴근후 가볍게 30~1시간 정도 즐기기에 가장 적합했던거 같습니다.

그 외에는 그냥 티비나 모니터 연결의 플레이가 가장 좋은 방법인거 같고 리모트 플레이를 하는데 듀얼센스의 장점 햅틱 플레이를 느끼고 싶은 분들도 추천을 드립니다.

또한 한번 충전하면 4~5시간 정도의 플레이가 가능했으며 발열이 거의 없다는게 장점인거 같습니다.

하지만 화면이나 입력시간의 지연등 약간의 이질감에 민감하신 분들은 과감하게 포기 하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매우 만족 하며 플레이를 하고 있으며 만족감이 좋은 플스 포탈입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한가요???

 

반응형